티스토리 뷰

목차



    에록손 바르는 발기부전제 진짜 효과 있나 궁금하시죠?

    바르는 비아그라! 이글 하나로 끝낼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에록손 효과

     

    • 5 ~ 10분 이내 발기
    • 30분 약효 지속
    • 발기부전 환자 65%가 효과 봄

     

    미국 임상시험 결과 에록손은 즉각적으로 발기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임상시험 대상자 상당수가 바르고 5분 이내에 발기되었습니다. 지연되더라도 대부분 10분 이내 발기되었습니다. 발기 지수 및 기능 점수도 경도 중등도 및 중증도 발기부전 환자에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안전성 시험에서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에록손은 5cm 정도로 새끼손가락만 한 크기입니다. 겔타입으로 양이 매우 적어 바르는데 15초 정도 소요됩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효과가 빠르면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단점
    효과가 굉장히 빠름

    음식물 상관x

    병용투여 가능

    전신 부작용 위험 없음
    약효 지속시간이 짧음

    효과 보는 비율 낮음

     

    반면 에록손은 여러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효과를 본 사람의 비율이 낮습니다. 발기부전환자의 65% 정도만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먹는 발기부전치료제는 87% 정도가 효과를 봅니다.

     

    지속시간이 30분 정도로 짧습니다. 비아그라 팔팔정 등의 실데나필성분의 지속시간이 3~4시간, 시알리스 구구정 등의 타다라필 성분의 지속시간이 24 ~ 36시간에 비하면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이런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에록손이 좋은 이유는 국소 도포이기 때문입니다. 음경 귀두에 직접 작용합니다. 이로 전신 부작용 위험이 감소합니다. 또한 음식 및 복용 중인 약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먹는 발기부전치료제 병용 

     

    제품 에록손 비아그라, 팔팔정 시알리스, 구구정
    약효 발현 5 ~ 10분 15분 ~ 30분 1시간
    약효 지속시간 30분 3 ~ 4시간 24 ~ 36시간
    장점 효과 빠름
    부작용 적음
    효과 오래감
    단점 효과 짦음 효과 느림
    부작용 위험
    음식물, 병용약 영향 받음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의 장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에록손은 먹는 발기부전치료제보다 약효가 상당히 빠릅니다. 전신 부작용의 위험도 없습니다. 공복, 음식, 복용 중인 약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먹는 발기부전치료제는 소화기관을 거쳐 혈관에 직접 작용합니다. 이로써 저혈압, 어지러움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먹는 발기부전치료제는 함께 복용할 수 없는 약도 많이 있습니다. 협심증약, 항바이러스제, 항진균제, 사마귀약, 속 쓰림 약 등 이 있습니다. 음식물의 영향도 받습니다. 비아그라 팔팔정은 공복에 복용해야 합니다. 식사 후 복용 시 약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즉각적인 효과를 위해 에록손을 바르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시알리, 구구정을 데일리로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성분 및 작용기전

     

    • 삼질산 글리세린
    • 에탄올
    • 프로틸렌 글리콜
    • 카보머
    • 수산화칼륨

     

    주요 성분은 삼질산 글리세린(glyceryl trinitrate, nitroglycerin)입니다. 삼질산 글리세린(GTN)은 원래 협심증약 성분입니다. 글리세린을 음경의 귀두 부분에 바르면 음경 혈관계로 흡수됩니다. 흡수된 글리세린이 산화질소(NO)로 전환됩니다. NO는 음경 동맥을 확장하고 해면체 주의의 근육을 이완해 해면체에 혈액이 충만하게 합니다. 이로써 발기가 진행됩니다. 

     

    에탄올은 냉각 및 온열로 신경을 자극합니다. 피부 표면이 차가워지면 체온을 높이기 위해 순간적으로 피가 공급됩니다. 이로써 발기 및 강직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 양이 늘어나 신경 전달이 활발해집니다. 즉 감각이 예민해집니다. 

     

    이외에 첨가제는 습윤제 및 점도증가제로 겔타입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 있습니다. 현재 의료기기로 분류된 에록손은 이외의 모든 첨가제를 공개하진 않았습니다. 

     

    부작용

     

    치명적인 부작용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약과 마찬가지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경우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상처 난 피부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혈관을 통해 약물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peyronie's diesase 페이로니병, 당뇨, 고혈압 환자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당뇨 및 고혈압 환자의 경우 심혈관계가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심혈관계가 약한 상태에서 혈관 수축 이완에 변화를 주면 기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비교

     

    에록손 비아그라 팔팔정
    1개당 1만원
    1박스 4만원
    1알 당 15,000원 1알 당 1,500 ~ 6,500원

     

    1박스 단위로 판매합니다. 1박스에 4개가 들어있습니다. 1개가 5cm 정도입니다. 새끼손가락 보다 작은 1회용 치약통만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박스에 약 4만 원 정도 합니다. 1개당 1만 원입니다. 비아그라보다는 싸지만 팔팔정보다는 비쌉니다. 비아그라의 경우 1정에 15,000원입니다. 팔팔정은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팔팔정 25mg은 1,500원 50mg은 4,000원 100mg은 6,500원 정도 합니다. 

     

    미국 FDA에서 올해 6월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영국 및 벨기에에서는 23년 올해부터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심사 중에 있습니다. 출시예정입니다. 한국 독점 라이선스는 한국메나리니 회사가 가지고 있습니다. 

     

    20년 전에도 바르는 발기부전치료제는 있었습니다. 약효와 부작용 안전성의 이유로 퇴출되었습니다. 20년의 세월이 지나며 약물 피부 투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새롭게 승인받아 출시했습니다.